Deprecated: strripos(): Non-string needles will be interpreted as strings in the future. Use an explicit chr() call to preserve the current behavior in /home/wadda79/public_html/front/library/func.lib.php on line 1251

Deprecated: strripos(): Non-string needles will be interpreted as strings in the future. Use an explicit chr() call to preserve the current behavior in /home/wadda79/public_html/front/library/func.lib.php on line 1251
대구동구문화재단

재단소개

조직도

이사장

  • 이사회/감사

상임이사

기획경영본부장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위, 이름, 업무, 전화번호로 구성된 담당자 안내
구분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상임이사 최영은 동구문화재단 총괄 053-230-3322
기획경영본부장 남태진 기획경영본부 총괄 053-230-3301

경영사업부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위, 이름, 업무, 전화번호로 구성된 담당자 안내
구분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경영사업부장 공석 경영사업부 총괄 -
직위, 이름, 업무, 전화번호로 구성된 담당자 안내
구분 담당업무 전화번호
운영팀 운영팀장
  • ∙ 운영팀 업무 총괄
  • ∙ 재단 운영 종합기획·조사·연구에 관한 사항
  • ∙ 재단 조직·인사․복무․정관 및 제규정에 관한 사항
  • ∙ 후원회 관리 및 기부금 관리에 관한 사항
  • ∙ 노동조합 운영에 관한 사항
053-230-3303
기획
  • ∙ 이사회 운영에 관한 사항
  • ∙ 주요업무 및 의회업무 보고에 관한 사항
  • ∙ 감사에 관한 사항
  • ∙ 경영평가에 관한 사항
  • ∙ 기본재산 관리에 관한 사항
053-230-3304
전산/보안
  • ∙ 전산․보안에 관한 사항
  • ∙ 직원 교육 운영에 관한 사항
  • ∙ ESG 활동에 관한 사항
  • ∙ 구청 간부회의, 업무계획 보고에 관한 사항
  • ∙ 기간제 직원채용에 관한 사항
  • ∙ 근태관리시스템 운영에 관한 사항
  • ∙ 맞춤형복지제도에 관한 사항
  • ∙ 일반서무에 관한 사항
053-230-3307
회계
  • ∙ 재단 예산편성∙결산∙물품에 관한 사항
  • ∙ 수입금관리 및 회계, 세무신고에 관한 사항
  • ∙ 국고보조금 관리에 관한 사항
  • ∙ 경영평가 업무지원에 관한 사항
  • ∙ 임대사업운영 관리에 관한 사항
  • ∙ 퇴직연금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사항
053-230-3305
시설관리팀 시설관리팀장 053-230-3351
냉난방, 가스
  • ∙ 에너지 관리 계획 수립
  • ∙ 냉․난방 기기 유지관리
  • ∙ 폐열히트펌프 유지관리
  • ∙ 가스 및 보일러시설 유지관리
  • ∙ 도시가스 요금 처리 및 체납 관리
  • ∙ 기계실 인력관리(기간제)
  • ∙ 공무직, 기간제 인력관리 및 급여계산
053-230-3356
전기, 통신
  • ∙ 전기시설물 유지 관리
  • ∙ 무인경비시스템(CCTV) 관리
  • ∙ 통신시설물(구내통신, 무선설비 포함)유지관리
  • ∙ 전기·통신 요금 처리 및 체납 관리
053-230-3355
건축, 영선
  • ∙ 재단관리시설 건축(조경, 부대토목) 유지관리
  • ∙ 공공근로, 자활, 사회복무요원 관리 및 급여계산
  • ∙ 아양기찻길 부대시설 및 인력 관리
  • ∙ 일반 서무
053-230-3310
소방, 기계
  • ∙ 소방시설물 유지관리
  • ∙ 기계(승강기 포함)시설 유지관리
  • ∙ 상하수도 요금 처리 및 체납 관리
  • ∙ 수영장 수처리 시설 운영 및 관리
  • ∙ 공무직, 청소 및 경비 인력관리. 급여 계산
053-230-3354
스포츠센터 스포츠센터팀장
  • ∙ 휘트니스 관리 총괄
  • ∙ 신규 프로그램 개발 및 영업관리
  • ∙ 회원 관리 및 강습
  • ∙ 월 근무 편성표 작성
  • ∙ 안전사고 및 시설물 유지 관리
  • ∙ 실내체육관 대관관리 및 시설관리
  • ∙ 각종 물품 구매
  • ∙ 공문발송 및 문서정리
053-230-3329
수영
  • ∙ 수영장 관리 총괄
  • ∙ 신규 프로그램 개발 및 영업관리
  • ∙ 회원 관리 및 강습
  • ∙ 홍보 및 전단지 제작관리
  • ∙ 수영장 시설물 유지 및 청결관리
  • ∙ 수입금 관리

    - 수강료, 보증금, 환불, 스포츠바우처, 방과 후 수업, 드림스타트

  • ∙ 스포츠센터 직원 급여 관리

    - 무기·기간제·시간제근로자, 강사

  • ∙ 스포츠센터 특별강습 및 초과급여 산정
053-230-3338

도서관사업부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위, 이름, 업무, 전화번호로 구성된 담당자 안내
구분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도서관사업부장 오재섭 도서관사업부 총괄 053-980-2650
직위, 이름, 업무, 전화번호로 구성된 담당자 안내
구분 담당업무 전화번호
안심도서관 안심도서관장
  • ․ 안심도서관 운영 총괄
  • ․ 안심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업무전반
  • ․ 도서관 운영 종합계획 수립
  • ․ 도서관 대외 협력업무(기관, 협회 등)
  • ․ 민원수렴 및 해결
053-980-2601
주무
  • ․ 주요업무 및 기획
  • ․ 도서관 정책 관련 업무(도서관발전 종합계획, 도서관평가 등)
  • ․ 유관기관 협력 업무(MOU)
  • ․ 아카이브(동구 기록관 관리 등)
  • ․ 전산(LAS) 및 자동화장비 관리(정)
  • ․ 스마트 도서관 운영관리
  • ․ 독서회 운영(도담 독서회 등)
053-980-2602
서무/회계
  • ․ 서무, 일반업무
  • ․ 예산, 회계
  • ․ 수입 및 지출업무(자체, 공모)
  • ․ 안심도서관 인력관리(기간제, 공공근로 등)
  • ․ 개관시간 연장 지원사업
  • ․ 도서관 직무교육, 사서교육 관리
  • ․ CCTV 유지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업무
  • ․ 도서관 이용자 인식조사
  • ․ 독서회 운영(힐링 독서회 등)
053-980-2603
강연/행사
  • ․ 한밤의 인문학 콘서트 운영
  • ․ 특화 프로그램 추진
  • ․ 휴먼라이브러리
  • ․ 도서관 행사 운영(도서관 주간, 독서의 달)
  • ․ 공모사업 유치 및 운영
  • ․ 외부기관 협력 프로그램 운영
  • ․ 도서관 자료집 발간
  • ․ 독서회 운영(영어그림책 독서회 등)
053-980-2607
전시/강좌
  • ․ 안심독서대학 운영
  • ․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정규강좌, 방학특강, 미디어, 부모교육 등)
  • ․ 공모사업 유치 및 운영
  • ․ 전시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 대관업무(시청각실, 세미나실, 미디어팩토리)
  • ․ 행사 및 프로그램 홍보(구청, 행정복지센터, 재단 홍보지 등)
  • ․ 독서회 운영(시독서회 등)
053-980-2606
수서
  • ․ 장서개발 및 수서(안심, 작도)
  • ․ 기증도서 및 희망도서 관리
  • ․ 지역서점 연계 업무
  • ․ 신문 및 정기간행물 수서
  • ․ 장서점검, 제적 및 관리
  • ․ 특화자료 개발
  • ․ 영상컨텐츠 제작
053-980-2604
작은도서관
  • ․ 작은도서관 운영 관리
  • ․ 작은도서관 인력관리 및 직원교육
  • ․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 ․ 작은도서관 공모사업 발굴 및 유치
  • ․ 작은도서관 청사 유지관리
  • ․ 독서회 운영(화요 독서회 등)
  • ․ 상호대차 운영관리, 차량관리
053-980-2605
전산/시설
  • ․ 디지털자료실 운영관리
  • ․ 전산(LAS) 및 자동화장비 관리(부)
  • ․ 청사, 시설물 관리
  • ․ 소방, 전기, 승강기 유지관리
  • ․ 상호대차 업무지원
  • ․ 미디어팩토리, 실감형 체험공간, 메타버스 등 운영관리
  • ․ 홈페이지 운영관리
  • ․ 비도서 관리
  • ․ 독서회 운영(일요 독서회 등)
053-980-2611
종합자료실 총괄
  • ․ 자료실 운영총괄
  • ․ 종합자료실 운영관리(정)
  • ․ 도서관 통계 및 도서관보
  • ․ 독서회 운영(삼인칭) 및 총괄
  • ․ 문해력in도서관 사업 총괄
  • ․ 자원봉사자 운영(청소년, 일반)
  • ․ 인턴 및 사서실습생 관리
053-980-2614
종합자료실
  • ․ 종합자료실 운영관리(부)
  • ․ 종합자료실 연체자 관리
  • ․ 내 집 앞 도서관 서비스
  • ․ CDRS, 책나래, 책바다(장애인서비스 등)
  • ․ 독서회 운영(우아한, 고전 독서회 등)
  • ․ 문해력in도서관(정보서비스)
053-980-2613
어린이자료실
  • ․ 어린이자료실 운영관리(정)
  • ․ 견학프로그램 운영 전반(어린이, 청소년, 성인)
  • ․ 체험형 동화구연 운영
  • ․ 어린이 동화구연 프로그램, 독서퀴즈
  • ․ 어린이 청소년 영어프로그램 운영지원
  • ․ 다문화서비스
053-980-2615
홍보/어린이자료실
  • ․ 어린이자료실 운영관리(부)
  • ․ 기획도서전, 추천도서, 큐레이션 운영(어린이)
  • ․ 도서관 홍보 및 SNS 전반
  • ․ 도서관 홍보물 제작(리플렛 등)
  • ․ 어린이자료실 연체자 관리
  • ․ 독서회 운영(샛별독서회 등)
  • ․ 문해력in도서관(꾸러미)
053-980-2616
신천도서관 신천도서관장
  • ․ 신천도서관장 대행(운영총괄)
  • ․ 주요업무 및 운영기획
  • ․ 프로그램 및 자료실 업무 총괄
  • ․ 작은도서관 운영전반
  • ․ 독서회 운영총괄
  • ․ 공모사업 유치 및 발굴
  • ․ 유관기관 협력 업무
  • ․ 도서관 발전 종합 계획
  • ․ 도서관평가 업무
053-980-2631
서무/회계
  • ․ 서무, 일반업무
  • ․ 인력관리 및 직원교육
  • ․ 예산, 회계, 지출 업무
  • ․ 물품 구입 및 관리
  • ․ 도서관 통계 관리
  • ․ 도서관보 및 월간업무보고
  • ․ 독서회 운영
  • ․ 행정자료 관리 및 제출
  • ․ 청사, 시설물 관리
  • ․ 소방, 전기, 승강기 유지관리
  • ․ CCTV 유지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업무
053-980-2632
프로그램
  • ․ 독서문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정규강좌, 방학특강 등)
  • ․ 도서관 행사 운영 (도서관 주간, 독서의 달)
  • ․ 외부기관 협력프로그램 운영
  • ․ 공모사업 유치 및 운영
  • ․ 도서관 홍보 전반 (홍보물 제작, SNS운영관리 등)
  • ․ 독서회 운영
053-980-2634
작은도서관/시설
  • ․ 도서관 시설 및 전산업무 전반
  • ․ 작은도서관 운영관리
  • ․ 작은도서관 공모사업 발굴 및 운영
  • ․ 스마트라이브러리 운영
  • ․ 종합자료실 운영관리
  • ․ 월별 추천도서(일반)
  • ․ 도시농부 프로그램 운영
  • ․ 독서회 운영
053-980-2635
종합자료실/수서
  • ․ 종합자료실 운영관리
  • ․ 참고봉사 서비스 전반 (책바다, 책나래, 기관대출 등)
  • ․ 기획도서전, 큐레이션 운영(일반)
  • ․ 장서개발 및 수서정리업무 전반
  • ․ 자원봉사 및 실습운영 관리
  • ․ 문해력 in 도서관 사업 운영
  • ․ 상호대차 및 타관반납도서 관리
  • ․ 독서회 운영
053-980-2636
어린이자료실
  • ․ 어린이자료실 운영관리
  • ․ 어린이자료실 프로그램 운영
  • ․ 월별 추천도서(어린이)
  • ․ 기획도서전, 큐레이션 운영(어린이)
  • ․ 문해력 in 도서관 사업 운영 지원
  • ․ 연체자 관리 전반
  • ․ 도서관 웹 매거진(온북) 제작
  • ․ 독서회 운영
  • ․ 도서관 견학 운영
053-980-2638

아트센터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위, 이름, 업무, 전화번호로 구성된 담당자 안내
구분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아트센터관장 이재진 아트센터 총괄 053-230-3399
직위, 이름, 업무, 전화번호로 구성된 담당자 안내
구분 담당업무 전화번호
문화행정팀 문화행정팀장
  • ․ 문화행정팀 업무총괄
  • ․ 주요사업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
053-230-3318
홍보전반
  • ․ 아트센터 및 문화재단 홍보 전반
  • ․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 기자간담회 추진
053-230-3309
회계
  • · 아트센터 예산·회계 업무
  • · 아트센터 문서 관리 업무
  • · 아트센터 기간제 근로자 인력 채용
  • · 각종 입찰 공고 의뢰
  • · 물품 관리
053-230-3344
아카데미
  • · 아카데미 프로그램 기획, 계획 수립 등 운영 전반
  • · 아카데미 수강료 징수관리
  • · 아카데미 강사 관리
  • · 아카데미 회원 만족도 조사 및 피드백
  • · 아카데미 홍보(SNS 운영, 간행물 제작)
  • · 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 운영 지원
  • · 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 기획, 계획 수립 등 운영 전반
  • · 생활문화센터 대관 관리
  • · 생활문화센터 공모사업
053-230-3315
서무
  • · 아트센터 서무 일반
  • · 회의 관련 및 자료 수합 업무
  • · 하우스 운영 및 대관 사항 지원
  • · 주차 및 관용 차량 관리 업무
  • · 아트센터 각 부서 업무 지원
053-230-3333
대관/하우스
  • · 공연장 하우스 진행 계획 수립 및 운영
  • · 하우스 어셔 운영 및 교육 진행
  • · 공연장 대관 계획 수립 및 대관 접수
  • · 공연장 대관료 징수관리
053-230-3352
아카데미접수
  • · 아카데미 상담 및 회원접수
  • ·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및 강의실 유지 관리
  • · 아카데미 홈페이지 관리 및 블로그 운영
  • · 아카데미 문화행사(회원전, 특강, 예술프로그램) 기획
  • · 생활문화센터 공모사업 운영 지원
  • · 생활문화센터 운영 지원 및 홍보(간행물 제작)
053-230-3331
053-230-3332
공연기획팀 공연기획팀장 053-230-3311
기획/합창단
  • ∙ 기획공연 추진 및 지원
  • ∙ 공모사업 추진
  • ∙ 동구합창단 운영 및 관리
  • ∙ 버스킹 공연 추진
053-230-3317
기획/프로그램
  • ∙ 기획공연 추진 및 지원
  • ∙ 불로시장 어울림극장 상설공연 추진
  • ∙ 공모사업 추진
  • ∙ 아트센터 홈페이지 운영
  • ∙ SNS 웹 홍보 전반
053-230-3316
기획/상주단체
  • ∙ 기획공연 추진 및 지원
  • ∙ 공모사업 추진
  • ∙ 상주단체 운영 및 관리
  • ∙ SNS 웹 홍보 및 홍보물관리
  • ∙ 공연만족도 설문조사
  • ∙ 한문연 관련 업무 추진
053-230-3319
전시기획팀 전시기획팀장 053-230-3312
전시
  • ∙ 대관 전시 계획 수립 및 진행
  • ∙ 아양뷰갤러리 기획 전시 계획 수립 및 진행
  • ∙ 전시 홍보계획 수립 및 진행
  • ∙ 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홍보물·SNS 전반(전시)
  • ∙ 센터 내·외부 안내 표지판 관리
053-230-3361
무대기술팀 무대기술팀장 053-230-3358
무대음향감독
  • ∙ 무대음향 유지관리 전반
  • ∙ 기획 및 대관공연(행사) 안전관리
  • ∙ 대관공연(행사) 음향기기 운영 지원
  • ∙ 기획공연(행사) 음향감독
  • ∙ 무대음향 소모품 관리
  • ∙ 영상기기 운영 및 관리 책임
053-230-3353
무대조명감독
  • ∙ 무대조명 시설물 유지관리
  • ∙ 기획 및 대관공연(행사) 안전관리
  • ∙ 대관공연(행사) 조명기기 운영 지원
  • ∙ 기획공연(행사) 조명감독
  • ∙ 무대조명 소모품 관리
053-230-3359
무대조감독
  • ∙ 무대 안전관리 전반
  • ∙ 무대기계 시설물 유지관리
  • ∙ 기획 및 대관공연 안전관리
  • ∙ 대관공연(행사) 무대기술 지원
  • ∙ 기획공연(행사) 무대기계감독
  • ∙ 무대기계 소모품 관리
  • ∙ 공연 비품(피아노 등) 유지 관리
053-230-3358
음향조감독
  • ∙ 무대음향기기 유지관리
  • ∙ 기획 및 대관공연(행사) 안전관리
  • ∙ 무대 음향 소모품 관리
  • ∙ 대관 및 기획공연 음향기술 지원
  • ∙ 영상 시스템 유지 관리 및 운영
053-230-3360
조명조감독
  • ∙ 무대조명기기 유지관리
  • ∙ 기획 및 대관공연(행사) 안전관리
  • ∙ 무대조명 소모품 관리
  • ∙ 대관 및 기획공연 조명기술 지원
  • ∙ 무대기술팀 서무업무
053-230-3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