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언론보도

대구동구문화재단-소극장 달과함께 걷다, 상호 업무지원 협약

  • 작  성  일2023-08-28 14:24:49
대구동구문화재단과 달과함께 걷다가 지난 14일 아양아트센터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동구문화재단 제공.
대구동구문화재단과 달과함께 걷다가 지난 14일 아양아트센터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동구문화재단 제공.

대구동구문화재단 아양아트센터와 소극장 달과함께걷다가 상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생활문화 확산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지난 14일 아양아트센터에서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은 대구동구문화재단 상임이사, 남태진 기획경영본부장, 김기덕 아양아트센터 관장 등 동구문화재단 관계자와 예재창 달과함께걷다 대표, 문경빈 부대표 등 달과함께 걷다 관계자들이 같이 참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민의 우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협력 ▷ 문화예술 가치의 확산을 위한 홍보 협조 ▷문화 ·예술 전반에 관한 정보교류 및 지원 ▷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조키로 했다.

달과함께걷다는 대구 동구의 유일한 민간 소극장으로, 약 20년 간 지역 주문들에게 생활문화 활성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관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도 받은 바 있다.

예재창 달과함께걷다 대표는 "지역 주민들에게는 생활문화의 기회를, 예술가들에게는 창작예술의 장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은 대구동구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우리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도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주민주도형 생활문화단체를 발굴하고 일상 속 생활예술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